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케이카+카바조+카히스토리를 이용한 중고차 구매 후기 2편

계속 보다 보니 맘에 드는 매물은 서울, 경기 지역이 아니고 포항에 있었다. 포항까지 차를 보러 갈 수는 없었기에 케이카 홈서비스를 이용하려고 결심했다. 하지만 아직 차가 점검중이었기에 우선 홈서비스 신청을 했다. 신청을 하면 케이카 상담원에게 전화가 온다.

 

하지만.. 상담원이 말씀하시는데 전화상이다 보니 뭐가 뭔지 잘 알아들을 수 없었다. 케이카 홈페이지 상에는 출고 가능일이 3일 남았지만 실제 수령 가능 일자는 5일 정도를 훌쩍 넘겼다. 차가 급한 나는 고민이 되었다. 또  삼성카드 할부를 신청하려고 했는데(나는 삼성카드 중고차서비스가 나의 카드 한도를 넘어서 할부 결제가 되는 줄 알았다.) 상담원은 삼성카드 한도가 있냐고 물어봤다. 그래서 부랴부랴 삼성카드에 전화를 거니 너무 복잡해서 우선 전화해서 포항에 있는 매물은 취소를 했다.

 

그리고 다시 한번 서울, 경기지역으로 검색을 했는데 맘에 드는 차가 한 대 있었다. 그래서 부랴부랴 케이카 방문 예약을 하고 카바조에 전화를 걸어 당일 예약 가능한 정비사님을 섭외하였다. 카바조에서는 혹시나 중고차 매장에서 카바조 정비사님 거부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미리 중고차 매장에 전화를 걸어서 카바조 정비님과 함께 가도 되냐고 물어보라고 했다. 케이카에서는 같이 와도 된다고 했고 곧 정비사님이 섭외되었다.

 

정비사님이 섭외되면 카바조에서 전화가 와서 예약이 완료되었다고 안내해준다. 그리고 카카오톡으로 알림톡도 도착한다. 기사님 개인 연락처, 정비사님 프로필, 예약확인을 할 수 있는데 사실 당일예약하면 경험이 부족한 기사님이나 후기가 좋지 않은 기사님으로 배정이 될까봐 무서웠는데 내가 배정 된 정비사님은 후기도 많고 평도 아주 좋은 정비사님이었다. 

 

약속 시간 2시간 전쯤에 정비사님께 연락이 왔고 약속시간 이전에 정비사님이 도착하셨다고 하셔서 같이 만나서 케이카 사무실로 들어갔다. 담당 직원분이 차량을 보여주었고 운 좋게 리프트까지 올려주셔서 1시간 가량 정비가 진행되었다. 정비 결과는 차량이 아주 우수하다고 나왔다. 카바조 정비사님은 정말 매우 친절하셨다. 그리고 여러가지 장비를 갖고와서 검사하는데 중간 중간 점검하다가 설명을 해주신다. 그리고 초보운전이라고 하니 차의 기본 작동법도 설명해주셨다.  생각보다 훨씬 더 친절하시고 믿음직스러워서 돈 11만원이 아깝지 않았다.

 

사실 카바조를 처음 이용했는데 카바조 없이 혼자 중고차를 사러갔다면 뭐가 뭔지 모르고 헤맸을 것 같다. 다음에도 중고차를 살 때에는 카바조를 이용 할 예정이다. 그리고 큰 돈을 쓰는데 이런 정검 없이 외관과 이력만 보고 차를 데려오기에는 많이 찝찝하기 때문에 카바조 서비스를 적극 추천한다. 

 

그리고 케이카에서 현금+케이카 대출을 이용하여서 차량구매를 하고 구매를 하기 전 보험에 가입해야 하는데 일주일짜리 책임보험만 우선 가입했다. 사실 근데 차를 100퍼센트 살거라는 확신이 있으면 그냥 바로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가입해도 될 듯 하다. 책임보험료가 4만원 정도 나왔는데 좀 아까웠다. 그리고 정비사님이 차량 상태가 괜찮다고 하셔서 케이카에서 케이카 보증은 가입하지 않았다.

 

케이카에서 자동차 등록은 결제 다음날 해준다고 해서 다음날 탁송으로 받기로 하고 집에 왔다. 다음날 저녁 쯤에 명의자 변경이 완료되었다고 케이카에서 따로 문자가 온다. 그리고 중요한것 ! 나는 차량등록증이 바로 필요했는데 케이카에서 차량 등록증 보내주는 것을 기다리지 말고 명의자 변경이 되면 인터넷으로 차량 등록증 재발급을 신청한 다음에 근처 주민센터에서 받으면 된다. 차량등록증 배송은 일주일 정도 걸리는데 굳이 기다릴 필요가 없다.

 

이렇게 차를 구입했고 아주 만족스럽게 잘 타고 다니고 있다.

 

1편은 밑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althoughh.tistory.com/110

 

케이카+카바조+카히스토리를 이용한 중고차 구매 후기 1편

출퇴근용으로 중고차를 알아보다가 케이카를 알게 되었다. 거의 일주일간을 케이카 어플을 깔아서 매물이 좋은 것이 있으면 즐겨찾기를 해놓고 이것 저것 비교해보느라 머리가 터지는줄 알았

althoughh.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