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YBM 인강의 basic grammer in use 박상효 선생님 인강 후기, 장점, 단점 (내돈주고 구입함)

아이엘츠 준비를 시작하게 되면서 문법 정리가 필요한 것 같아서 YBM인강에 Basic grammer in Use 강의를 수강신청하였다. 사실 문법 강의는 시중에 많은데 굳이 박상효 선생님 강의를 신청한 이유는 인터넷에 보니 박상효 선생님의 아주 오래된 강의가 무료로 풀려 있는데 아주 좋다 라는 말을 듣고 선생님을 검색해 봤는데 최근데 YBM인강에서 찍은 강의가 있으셨다.

원래 오래된 강의를 좋아하지 않고 새 강의를 좋아하는 편이라 당장 결제했다.

인터넷 강의를 듣고 학습진행률이 100퍼센트가 된 것은 굉장히 오랜만이다


장점

명성대로 선생님의 강의력은 좋다. 쉽고 핵심만 짚어서 가르치시는 편이다. 또한 영어 발음이 영국식 발음이라서 아이엘츠를 준비하는 나에게 도움이 되었다. 또한 강의 길이도 그렇게 길지도 않고 적지도 않은 편이여서(40~50분 정도) 딱 집중 흐트러질때 강의가 끝나게 되어 아주 맘에 든다.

그리고 여러가지 동사나 단어를 비교해 주시면서 한국말에는 없는 영어 늬앙스의 뜻을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매우 좋았다. 사실 이거는 인강을 듣지 않고 책만 봤을 때는 잘 이해하지 못하고 넘어가기 마련인데 인강을 들으면서 박상효 선생님께서 잘 설명을 해주셔서 앞으로 잘 써먹을 것 같다.

단점

휴... 이거는 사실 인강에 대한 단점이라기 보다 YBM인강 시스템 자체에 대한 단점이다. 일단 아이패드, 맥북은 동영상 강의 지원이 안된다. 그래서 이번에 윈도우 기반 노트북을 사기 전까지 조그마한 핸드폰으로 강의수강을 했다. 사실 홈페이지에 YBM인강 환급반도 있고 그런데 맥OS는 지원이 되지 않는 다는 문구는 없어서 당황스러웠다. 만약 환급반 결제했다가 OS지원 문제로 환급을 받지 못한다면 매우 기분이 상할 것 같다.

 

사실 아이엘츠를 시작한다고 마음을 먹으면서 우선 기초적인 문법을 다져놔야지 하고 듣게 된 강의인데 중구난방으로 지금까지 영어를 했다 라면 이 강의를 듣고는 약간의 틀이 갖춰진 모습으로 영어를 할 수 있게 되었다.